본문 바로가기
일상

ASUS 미모패드(MeMO Pad 7 ME176CX) A/S 결과

by 공돌이남편 2016. 4. 22.

지난번에 용산에 있는 아수스 서비스센터(ASUS 서비스센터, 용산 전자랜드 방문기)에 맡겨놓은 미모패드를 택배로 받았습니다. 아쉽게도 수리를 못했네요.

 

A/S기사님한테 연락하셔서 고장내용에 대해 설명해 주셨는데 파워쪽이 고장이나서 기반을 교체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드교체 비용이 18만원이나 든다고해서 그냥 수리없이 보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해외구매로 12만원 정도에 산거로 기억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끈 상황이 되었네요.

 

보드교체 비용이 18만원이나 나온 이유는 국내에서 판매한 제품이 아닌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은 수리비가 30% 추가된다고 합니다. 30%가 추가되더라도 수리비가 저렴하면 고치하려고 했는데 아쉽네요.

 

수리없이 그냥 보내는거라 택배를 착불로 보내는건가 했는데 ASUS 서비스 센터에서 택배비를 선불로 지불해서 저는 따로 택배비를 지불하지는 않았습니다.

 

 

 

택배상자를 열어보니 어마어마한 양의 뽁뽁이로 포장해서 보내주셨네요. 포장상태를 보니 택배가 배달되는 동안 내용물에 전혀 충격이 가지 않았을거 같네요.

 

 

 

제꺼 하나 와이프꺼 하나씩해서 미모패드 두개를 가지고 있었는데 매일사용하는 제 태블릿은 멀쩡하고 가끔씩 사용하던 와이프 태블릿이 고장나니 상당 아깝네요. 이베이(ebay),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에 혹시 부품이 있나 검색해 봤는데 액정은 많이 있는데 다른 부품은 없네요. 고장난 태블릿은 부품용으로나 사용해야 겠습니다.

 

고장난 태블릿을 대체할만한 태블릿이 있나 검색해 봤는데 요즘은 8인치가 대세란 그런지 7인치는 눈에 띄는 제품이 없네요. 이번에 갤럭시탭A 7.0 이 나오는거 같은데 쓸만한 제품인지 지켜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