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 루미아640 - Lumia 640

by 공돌이남편 2016. 1. 9.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판매하는 루미아 640 입니다. 루미아은 원래 노키아(Nokia) 제품명이었는데, 노키아의 핸드폰 사업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하면서 대표적인 윈도우폰이 되었죠. 

 

현재 국내에는 정식으로 판매되는 원도우폰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폰과 IOS폰만 판매하고 있어 윈도우폰을 사용해보기 위해서는 해외구매를 해야합니다. 루미아 640은 미국서 GoPhone이라는 선불폰으로 싸게 팔리고 있고, 언락이 가능해서 윈도우폰을 체험용으로 적당한 제품입니다.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많이들 구매하신거 같더군요. 

 

루미아 640은 LTE 사용이 가능한데 SK통신 이용을해야만 LTE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KT는 3G만 된다고 하네요.

 

 

 

루미아 640은 5인치 화면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39달러에 판매되는 제품이라고 하기에는 사양이 좋죠. 윈도우폰이 대중적이지 않아 메인으로 사용하기는 불편한 점이 많은데 그중 앱이 너무 없습니다. 

 

안드로이드폰에서 앱으로 이용하던 것들을 웹기반으로 이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아고 제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튜브도 앱이 없어 웹으로 봐야합니다. 다행히 카카오톡은 앱이있네요. 그리고 티맵(tmap)도 있어서 SK를 이용한다면 5인치 네이게이션으로 활동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폰과 비교시 UI가 많이 불편합니다. 윈도우에 적용된 메트로UI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는데 한화면에 사각형들이 여러개 보여서 조금 산만해 보입니다. 그리고 설치되어 있는 앱 리스트가 가로로 길게 나열되는 형태라 가장 아래있는 앱을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한참 내려야 하는 불편함이 있네요. 제가 사용 할 줄 몰라서 그럴수도 있고요. 확실한거는 제가 안드로이드에 길들어져 있어서 그런지 윈도우폰의 UI는 불편하네요.

 

 

 

여러 불편함이 있지만 가격과 성능을 생각하면 저렴한 서브폰을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