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Fire TV Stick

[Fire TV Stick] 파이어 TV에 간편하게 앱 설치하기 - Apps2Fire

by 공돌이남편 2015. 10. 24.

전에 Fire TV Stick에 외부 앱을 설치하는 글(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에 외부 App 설치하기)을 적었는데 지난번 보다 쉬운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전에 소개해드린 방법은 컴퓨터가 있어야 하고, APK 파일을 추출하는 과정이 필요했는데 이런 중간과정 없이 바로 핸드폰에 설치된 앱을 파이어 티비 스틱으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Fire TV로 검색하면 여러 앱들이 나오는데 그중에 Apps2Fire 라는 앱입니다. 동일한 기능을 하는 앱들이 여러개 있는거 같은데 다른거는 사용을 안해봐서 뭐라 이야기를 못드리겠네요.

 

앱 설명을 보면 Fire TV, Fire TV Stick 모두 대응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무료구요.

 

 

 

앱을 실행시키기 전에 파이어 TV 스틱쪽에서 설정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설정에 가면 ADB debugging 옵션이 있는데 이 옵션을 ON으로 설정해야 Apps2Fire 앱이 파이어 TV 스틱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ADB debugging 설정은 이전의 글을 참조하세요.

 

이전 글 : 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에 외부 App 설치하기

 

앱을 실행시키고 제일 먼저 해야할 일은 파이어 TV와 연결하는 것입니다. SETUP 메뉴에 가서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누르면 같은 네트워크에 있는 기기들의 IP주소가 모두 표시되는데 여기서 파이어 TV에 할당된 IP를 선택하면 연결이 됩니다.

 

 

 

LOCAL APPS 메뉴를 보면 Apps2Fire를 실행시킨 기기에 설치되어 있는 앱 리스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Fire TV에 설치하려는 앱을 선택하면 그 앱이 파이어 TV에 설치가 됩니다.

 

파이어 TV에 설치되어 있던 Kodi(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가 구버전이라 새로 설치해 봤는데 간단하게 앱을 선택만하면 자동으로 파이어 TV에 설치까지 완료되더군요.

 

 

 

제가 사용하던 기존 방법은 업데이트하는 과정이 약간 귀찮아서 왠만하면 업데이트 안하고 사용했는데 Apps2Fire를 이용하면 업데이트도 간단하고 좋네요. 아마존 제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