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Fire TV Stick

[Fire TV Stick] 파이어 TV 대응 리모콘 앱 - Wukong TV Remote

by 공돌이남편 2015. 8. 29.

어제는 아마존(Amazon)에서 나온 정식 리모콘 앱([Fire TV Stick] 아마존(Amazon) 파이어 TV 리모콘 App)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다른 리모콘 앱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앱 이름은 Wukong TV Remote 입니다. 구글의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고 무료입니다. 앱 아이콘에서 중국의 향기가 물씬 풍깁니다.

 

대부분의 앱들이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되어 있어서 파이어 TV에 설치해보면 리모콘으로는 사용이 불가능한 앱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마우스 기능이 되는 앱을 찾다가 발견한 앱입니다.

 

 

 

 

아마존에서 나온 앱보다는 기능이 조금 더 많습니다. 커서 조절 방식이 Dpad, Touchpad, Mouse, Keyboard 4가지 모드를 선택 할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필요로한 마우스 기능을 지원하기는 하는데 완벽하지는 않네요.

 

파이어 티비 스틱에서 주로 다음 TV팟([App추천] 볼거리 많은 다음 tv팟)을 이용하는데 리모콘으로는 스크롤이 안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동영상보는데 제약이 많아 이 문제를 해결해보려고 마우스 기능이 되는 앱을 찾아본것입니다.

 

그런데 마우스 기능은 되는데 스크롤은 여전히 안되네요.... 그래도 티빙(tving) 처럼 리모콘 사용이 불가능한 앱을 이용 할때는 없는것 보다는 훨씬 낫네요. 

 

 

 

마우스 기능외에 괜찮은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 파이어 TV에 설치된 App을 바로 실행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Kodi([Fire TV Stick] Kodi(XBMC)를 파이어 티비의 메인으로 사용하기)를 이용해서 큰 불편함이 없지만 Setting 메뉴로 진입해서 앱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할거 같습니다.  

 

앱의 아래 메뉴에서 My apps 메뉴를 선택하면 연결된 파이어 TV에 설치된 앱들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실행하려는 앱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앱이 파이어TV에서 바로 실행됩니다.

 

 

 

그리고 하나 중요한게 있는데 이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ADB debugging 설정이 on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블루투스 같은 방식으로  연결되는 것이 아니라 ADB를 이용해서 연결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ADB설정 위치는 이전 글(파이어 티비 스틱(Fire TV Stick)에 외부 App 설치하기)을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