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620

니드 포 스피드 : 핫 퍼슈트 (Need For Speed : Hot Pursuit) 예전 만큼 인기가 많지는 않지만 아직까지 꾸준히 신작을 출시하고 있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핫 퍼슈트에 대해 적어 봅니다. 인터넷을 검색해 보니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첫 게임 출시가 1994년이라고 하니 거의 30년이된 시리즈네요. 오늘 소개하는 핫 퍼슈트는 1998년도에 처음 나왔고, 2010년에 동일 제목으로 번아웃 시리즈로 유명한 크라이테리언 게임즈(Criterion Games)에서 새로 만들었는데 나름 인기가 많았는지 2020년에 리마스터 버전을 다시 출시했습니다. 저도 XBOX360 버전을 재밌게 했었기에 하위호환 되기를 원했었는데 하위호환 대신 리마스터 버전이 나와 오히려 하위호환보다 더 좋은것 같습니다. XBOX360 버전은 30프레임인데 리마스터 버전은 60프레임.. 2023. 12. 30.
파이널 판타지 7 (Final Fatasy VII) 예전에 플레이스테이션1 과 세가새턴이 경쟁하던 시절 플레이스테이션이 대세가 되게 만든 게임 파이널 판타지 7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플레이스테이션1 부터 콘솔을 접했기에 제가 처음으로 플레이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가 파이널 판다지 7 이라 그런지 일전에 글을 적은 파이널 판타지 10이랑 같이 가장 좋아하는 시리즈 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7이 출시되었을때 제가 고등학생이었는데 같은반 친구가 발매일 당일 26만원을 주고 샀다고해서 충격을 받았던게 기억나네요. 그때는 일명 보따리상 들이 게임을 가져다 팔던 시절이라 부르는게 값이었는데 요즘은 정가에 살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저도 출시하고 한 2주정도 후에 7만원정도 주고 사서 소환수 찾는다고 70시간 이상 플레이했었던것 같습니다. 스퀘어 에닉스 .. 2023. 12. 24.
파이널 판타지 10 (Final Fantasy X) 최근에 별로 재밌는 일이 없어서 뭐 할까 찾아보다가 몇년만에 블로그에 글을 적어봅니다. 연말이라고 세일을 해서 게임을 몇개 구매했는데 그중 하나인 파이널 판타지 10 HD Remaster 소개 글을 적어 봅니다. 개인적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하면 7편과 10편을 가장 좋아하고 보통 50% 세일을 했었는데 이번에 60% 할인을 하기에 XBOX용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파이널 판타지 10을 처음 접한게 플스2가 유행하던 2001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는 일어판이라 조금 진행하다 팔고 나중에 정식 수입판인 인터내셔널을 구매해서 동봉된 해설집을 보면서 다시 진행했고, 이수영 님이 부른 '얼마나 좋을까'가 수록되어 관심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세번째 구매인데 아직까지 엔딩을 보지는 게.. 2023. 12. 21.
XBOX ONE 미니 휠 오늘 소개해 드릴 물건은 XBOX ONE 패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미니 휠입니다. 3D 프린터가 대중화되면서 여러 제품들이 나오는데 그중 하나로 나온 물건으로 나온지는 2년 정도 된 거 같더군요. 저는 유튜브를 보다가 알게 되었는데 한번 유행이 휩쓸고 갔더군요. 미니 휠이라고 했지만 실제 휠은 아니고 게임패드에 연결을 해서 휠처럼 회전을 통해서 조절하게 하는 추가 부품입니다. 처음에 이 제품이 나왔을 때는 3D 프린터로 제작된 제품들이 많았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완제품을 팔고 있어서 알리에서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네이버를 검색하면 만원 이상으로 나오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만원 이하에 구매가 가능하니 해외구매를 진행해 보신 경험이 있다면 직구매를 통해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물건을 받.. 2020. 2. 29.
메가드라이브 미니 오늘은 작년 10월에 출시된 메가드라이브 미니에 대해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구매는 출시일에 했는데 이제야 글을 적네요. 메가드리이브는 슈퍼패미콤과 같은 시기에 나왔던 16bit 게임기인데 닌텐도에서 패미콘 미니를 통해 클래식 게임기에 대한 유행이 생겨나면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저도 미니제품을 많이 구매했는데 네오지오 미니를 제외하고는 출시된 미니 게임기는 모두 구매한 것 같습니다. 제일 처음 구매한 게임기가 플레이스테이션이라 메가드라이브에 대한 추억은 없는데 게임 패드가 6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어 나중에 개조해서 에뮬을 돌리게 된다면 좋을 거 같아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개조가 되는 것 같은데 귀찮아서 아직까지 오리지널인 상태로 방치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국내 정식 발매된 제품은 미국 버전, 유럽.. 2020. 2. 29.
8Bitdo M30 블루투스 게임패드 육아로 인해 블로그를 오랫동안 방치하고 있었는데 너무 오래 방치한거 같아 오랜만에 글을 적어 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8 Bitdo에서 나온 M30 블루투스 게임패드입니다. 8 Bitdo는 슈퍼패미컴 스타일의 복각 패드를 만들면서 유명해진 회사인데 8 Bitdo에서 나온 패드들이 대부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도 8Bitdo 제품을 처음 사봤는데 괜찮은 것 같습니다. 국내 정식 수입되어 판매를 하고 있는데 저는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위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직구매를 했습니다. 중국에서 직구매를 하면 배송에 2~3주가 소비되기에 비용보다 시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신다면 국내에서 구매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M30은 블루투스를 지원하고 있어서 블루투스가 사용 가능한 기기에는 .. 2020. 2. 24.
[공유] 인비오 초경량 DVD CD플레이어 IV-30M 플레이윈도 체험단 모집 https://shopping.naver.com/play/play/stores/100320372/news/2001102835 인비오 초경량 DVD CD플레이어 IV-30M 체험단 모집 인비오 shopping.naver.com 2019. 11. 19.
[니로] 에어콘 필터 교체 블로그를 한동안 방치하다 오랜만에 글을 하나 적어봅니다. 글을 아쓰다보니 일년 넘게 방치되어 있었던거 같은데 그동안 가장 많은 분들이 찾으신 글이 니로 관련 글이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니로의 에어콘필터 교체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심한날들이 많다보니 에어콘 필터라도 자주 교체하는게 좋지 않을까해서 구매를 해봤습니다. 3M의 필터를 구매했는데 PM2.5 초미세먼지 필터라고하는데 가격이 그렇게 비싼것이 아니라 미세먼지 필터 기능이 얼마나 좋을지 모르겠네요. 상자에 있는 차종 정보를 보니 아이오닉과 니로가 동일한 필터 규격을 이용하는 것같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었고, 둘다 하이브리드 차종이니 비슷하게 구성되어 있나보네요. 상자에 활성탄이 들어있다고 표시되어 있어서 그런지 필터 색상이.. 2019. 10. 29.
PS VITA (PS비타) 구매 올해초 닌텐도 2DS(닌텐도 2DS XL 구매)를 구매했었는데 닌텐도 게임은 취향이 아닌지 젤다를 제외하고는 큰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 끝물이라고 하는 PS비타(PS VITA)를 구매했습니다. 나온지 7년이 다 되가는데 아직 비싸더군요. 물건이 많이 없어서 그런걸 수도 있지만 제가 처음 비타 가격을 알아볼때 새제품을 20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비타가 사고는 싶지만 7년된 제품을 20만원이나 주고 사야되나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결국은 20만원이나 주고 구매를 했습니다. 나중에 품절되면 20만원으로도 구하기 어려울꺼 같아 구매했는데 어차피 결국에는 살거 고민한다고 가격이 떠어지는 것도 아니었는데 고민하지 말고 더 일찍 살걸 그랬나봅니다. 비타가 배송이 되었는데 상자가 찌그러져 왔더군요. 상자를 보관하고 .. 2018. 9.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