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XBOX360 무선패드 PC리시버 소개

by 공돌이남편 2015. 5. 21.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XBOX360패드를 PC로 연결 할 수 있도록 해주는 무선리시버 입니다.

 

게임패드를 여러개 사용해 봤지만 제가 사용해본 패드중 가장 편한 패드가 엑스박스용 패드인거 같습니다. 요즘 나온 플레이스테이션4(Playstation4)나 엑스박스원(XBOX-ONE)은 사용해보지 못해서 두 제품을 제외하고는 가장 편한 패드인거 같습니다.

 

XBOX360 패드는 유선패드와 무선패드 2종류가 있는데 유선패드의 경우 USB로 되어 있어 PC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윈도우즈를 만드는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에서 엑스박스를 만들기에 윈도우즈 환경에서 사용하기가 상당히 좋습니다. PC게임에서도 엑스박스 패드가 연결되어 있으면 키맵핑도 자동으로 게임패드에 맞게 변경이 될 정도로 XBOX 패드가 표준이 되어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유선패드만 PC에 연결이 가능했는데 이후에 무선패드도 사용이 가능하게 무선 리시버가 출시되었습니다. XBOX패드 무선 리시버를 구매하면 무선패드도 USB를 이용해서 연결이 가능합니다. 유선의 단점인 선이 없어지기에 상당히 편해집니다. 소파에 누워서 게임을 할 수 있게 되는거지요.

 

사실 XBOX패드와 무선 리시버는 나온지 오래된 제품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소개드리는 이유는 안드로이드  기기(테블릿, 홈싱크-삼성의 파이어 티비(Fire tv) 홈싱크(homesync), Fire TV - 아마존 파이어 티비 스틱 소개 (Fire TV stick) 등)에서 기본적으로 XBOX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기 때문입니다.

 

플스3 패드 듀얼쇼크도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해서 많이 사용하지만 소니 제품이 아닌 경우는 루팅이 필요합니다. 그에 반해 엑스박스 패드는 루팅이 필요 없습니다.

 

이후에 포스팅을 하겠지만 안드로이드 기기나 라즈베리파이에서 에뮬게임을 할 때 유용합니다.

 

 

제가 산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정품은 아닙니다.  정품은 현재 리시버만따로 판매되지않고 패드와 묶음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요즘도 생산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재고가 있는지 검색을 하면 아직 판매되고 있습니다. 정품 리시버만 판매하는 경우도 있지만 단품은 아니고 벌크 제품입니다.

 

정품은 제가 가진거와 달리 제품 위에 Microsoft 라고 프린트되어 있습니다.

 

 

 

정품 벌크제품이 3만원 이상하는데 비해 호환제품은 1만5천원선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혹시 XBOX360 무선패드가 있으신 분은 무선 리시버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활용범위가 상당히 넓어 집니다.

 

 

괸련 글

[라즈베리파이2] 레트로파이(Retropie) XBOX 무선패드 연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