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Kodi(XBMC)

Kodi(XBMC) 한글 설정하기

by 공돌이남편 2015. 3. 18.

오늘은 Kodi(XBMC)의 한글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시스템 메뉴에 가서 언어만 설정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렵지는 않습니다. 언어 설정전에 폰트를 교체해줘야하는데 그렇지 않고 언어를 한글로 설정 할 경우 글씨가 안보이는 현상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라즈베리용(라즈베리 파이 Kodi(XBMC) 설치 - RaspBMC 편)이나 PC, 안드로이드 모두 설정 방법이 동일하기에 카테고리를 XBMC쪽으로 분류 하였으니 참조하세요.


최신버전인 Kodi 14.1 를 기준으로 작성되었는데 이전 버전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이되니 다른 버전을 가지고 계신분도 따라하시면 됩니다.


메인 메뉴 화면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SYSTEM -> Setting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Kodi(XBMC)의 환경을 설정하는 메뉴들이 보이게 되는데 지금 하려고 하는것은 UI의 언어를 바꾸는 것이기에 Appearance 메뉴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Skin에 있는 Font를 Arial based 로 변경을 해줍니다. Font를 안바꾸고 그냥 언어를 변경하면 화면에 있는 글자들이 안보이게 되는데 아마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는 Font에는 한글 정보가 없어서 그런거 같습니다.




Font를 변경 했으면 마지막으로 언어 설정을 변경하면 되는데 Skin 바로 아래에 있는 International 메뉴를 선택하고 Language를 Korean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예전 버전에서는 시간을 맞추기 위해 Region 정보도 설정을 해줘야 했었는데 최신 버전에서는 따로 변경없이 언어만 변경을 하면 자동적으로 변경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메뉴가 한글로 변경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다음에는 FTP같은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NAS와 연결하는 방법을 적도록 하겠습니다.(Kodi(XBMC) FTP를 이용한 NAS 연결)

 

Kodi(XBMX) 관련 글

Kodi(XBMC)가 뭐길래 많이 사용될까?

Kodi(XBMC) FTP를 이용한 NAS 연결

Kodi(XBMC) 외부 리모콘 앱을 이용하기 위한 설정

Kodi(XBMC) 14.2로 update하세요~

Kodi(XBMC) 리모콘 앱 - Yaste

Kodi(XBMC)로 유튜브(YouTube) 머신 만들기

Kodi(XBMC) 활용하여 TV에서 유튜브(YouTube) 보기

[Kodi/XBMC] 스마트TV 활용을 위한 UPnP 기능 설정

[Kodi/XBMC] Kodi 정식 리모콘 앱 - Kore

[Kodi/XBMC] pooq TV(푹 티비)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