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PS3 신형 블루투스 리모컨

by 공돌이남편 2015. 7. 5.

스트림 미니([HP stream mini] 스트림 미니를 HTPC로)를 편하게 이용하기 위해서 PS3용 구형 블루투스 리모컨([HP stream mini] PC에 플스3 블루투스 리모콘 연결하기)을 연결해서 사용했었는데 신형 리모컨이 계속 신경이 쓰이더군요. 그래서 결국 구매를 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구형은 블루투스 기능만 있는데 신형은 IR(적외선) 기능이 있어서 TV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구형은 TV의 볼륨을 조절하거나 외부입력을 선택 할 수 없어서 TV리모컨을 사용해야 했는데 이게 은근히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신형을 구매했습니다.

 

 

 

구형과 비교해보면 버튼이 몇개 더 추가 됐습니다. 그중 눈에 띄는 버튼은 TV채널과 볼륨 버튼 입니다. 이 버튼의 유무로 사용 편의성이 하늘과 땅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두께가 많이 차이 납니다. 구형은 많이 투박한데 신형은 얇아서 그립감도 좋고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리모컨 뒷면을 보면 생산년도가 있는데 생산일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생산년도가 2011년 8월이더군요. 제조된지 4년이나 된 제품이 아직 팔리는거보니 플스 리모컨은 인기가 없기는 없었나 봅니다. 11년도 재고가 아직도 있는거를 보면요.

 

 

 

출시된지 시간이 조금 지난 제품이지만 저 처럼 Kodi/XBMC용 리모컨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블루투스 기반이라 IR 리모컨보다 수신률이 좋습니다. 방향에 관계없이 잘 동작하고요. 다음에는 HTPC용으로 제가 설정해서 사용하는 키맵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