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89

[니로] 블랙박스(아이나비 맥스뷰) DIY 지난번에 구매한 블랙박스(블랙박스 구매 - 아이나비 맥스뷰(MAXVIEW))를 니로에 직접 설치했습니다. 블랙박스 설치를 DIY 하시는 분들에게 참조가 되라고 설치방법을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동영상을 보고 블랙박스를 직접 설치해 봤는데 생각보다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손에 익지 않기에 간단하지는 않았지만 할만했습니다. 우선 앞유리쪽의 선 정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선을 그냥 천정에 밀어 넣기만 하면 되더군요. 저는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을 넣어서 센서가 앞유리에 달려있습니다. 선을 정리하기 위해서 센서를 분리하려고 했는데 방법을 모르겠더군요. 한참 고민하다 그냥 선을 넣어 봤는데 들어가네요. 간단한 답이 있는데 괜히 시간만 낭비했네요. 블랙박스 박스 작업중 가장 어려운 것이 A필러 분.. 2017. 8. 26.
식탁용 TV - 네비게이션 활용 니로를 구매하면서 옵션에 네비게이션을 넣으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네이게이션을 식탁용TV로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대부분의 네비게이션이 DMB를 지원하기에 TV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아답터를 사놓고 사용안하고 있었는데 결국에는 이렇게 사용하게 되네요. 원래는 갤럭시탭 초기 모델을 이용하고 있었는데 이게 오래되서 배터리도 오래가지 않고, 이전에 살던 집에서는 방송이 잘 잡혔는데 지금 사는 곳에서는 방송이 잘 안잡혀서 이참에 네비게이션으로 교체를 했습니다. 그나저나 갤럭시탭 출시되자마자 바로 구매했었는데 정말 오래 사용했네요. 갤럭시탭을 네비게이션으로 교체를하니 공간도 조금 차지하고, 방송도 잘 잡히고 좋네요. 갤럭시탭이 반응이 느리고 그래서 전에 식탁용에 놓을 TV를 알아 봤었는데 사이즈가 작은게 없고,.. 2017. 8. 20.
블랙박스 구매 - 아이나비 맥스뷰(MAXVIEW) 니로(자동차 구매 -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에 설치할 블랙박스를 구매했는데 좋은 제품은 아니고 아이나비에서 나온 1채널의 맥스뷰(MAXVIEW)라는 제품입니다. 막상 블랙박스를 사려고하니 블랙박스란 물건이 평소에 구매할 일이 없기에 뭐를 사야할지를 전혀모르겠더군요. 그래서 다나와, 블로그, 유튜브를 검색해 봤는데 종류가 많기도 하더군요. 이전에는 전방 녹화하는 1채널 제품만 있었는데 요즘은 전후방 모두 녹화하는 2채널짜리가 대세더군요. 유튜브에 블랙박스 설치 동영상이 있어서 봤는데 2채널의 경우 설치시 차동차를 건드리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새차 건들기도 그래서 그냥 1채널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대세가 2채널이라 그런지 1채널 제품중에는 성능이 좋은 제품이 없네요. 처음에는 파인디지털 파인뷰 .. 2017. 8. 19.
[XBOX ONE] 8월 골드 게임 - 베요네타(Bayonetta) 8월 골드 게임으로 베요네타(Bayonetta)를 8/1부터 오늘까지 주고있네요. 베요네타 세일을 한번도 안하더니 이렇게 골드 무료로 풀릴줄은 몰랐네요. 디스크가 있기는 하지만 귀찮아서 DL을 살까말까 고민했었는네 이런일이 생기는군요. 나온지 오래된 게임인데 세일을 안해서 2만원주고 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많이 했는데 이렇게 해결되는군요. 최근에 스팀으로 출시된 베요네타([스팀] 베요네타(Bayonetta) 출시)는 4K까지 지원한다는데 하위호환도 좋지만 XBOX으로 4K 버전이 새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게임의 그래픽과 재미가 비례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그래픽이 향상된 버전으로 했으면 합니다. 혹시 골드 무료로 풀린 이유가 4K 버전이 새로 나올려고 그런거면 좋겠습니다. 2017. 8. 15.
[니로] 하이브리드차 지원금 신청하기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는 국가에서 보조금을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차 종류에 따라 보조금이 차이가 있지만 제가 구매한 니로(자동차 구매 -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의 경우는 100만원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한다고 자동으로 신청되는 것이 아니기에 차량 구매후 보조금을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저도 차량 구매후 귀찮아서 신청을 미루다가 이번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광고를 하면서 보조금 이야기를 많이하는데 정작 보조금을 어디에 신청해야 하는지 내용이 없더군요. 저도 어떤 블로그를 통해서 보조금을 신청하는 방법을 알았습니다. 보조금 신청 사이트는 네이버에서 '하이브리드보조금'이라는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하이브리드 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이라는 사이트가 .. 2017. 8. 14.
중고매장에 자동차 팔고 왔습니다. 이번에 니로(자동차 구매 -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면서 기존에 가지고 있던 프라이드를 중고차 매장에 판매하고 왔습니다. 운전할 일이 있어서 차를 몰고 나갔다가 중고차 매장이 보여서 중고차 가격을 얼마나 받을수 있을까해서 들렸는데 생각지도 않게 바로 팔고 왔습니다. 자동차가 큰 재산중에 하나라고 생각했기에 판매 절차가 복잡하고 서류도 많이 필요 할거로 생각했는데 계약서와 인감증명서만 있으면 거래가 되더군요. 사실 너무 간단하게 거래가 진행되어서 놀랐습니다. 와이프가 결혼전 중고로 구매해서 사용했고, 결혼하고도 몇년 잘 사용했는데 막상 팔고나니 아쉽네요. 2008년 모델이라 거의 10년이 다되었지만 잘 굴러가기에 헐값에 팔려니 정말 아깝더군요. 제가 생각하는 가치의 반도 안되는 가격에 팔.. 2017. 8. 13.
[니로] 자동차 등록하기 이번에 구매한 니로의 자동차등록을 진행하였습니다. 보통 영업사원이 등록해 주는거 같은데 저는 차를 직접 탁송받았기에 제가 등록을 진행하였습니다. 자동차등록 자체는 어려움이 없었는데 차량등록사업소를 시간을 내어서 방문해야하기에 번거로운것을 싫어하신다면 영업사원에게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인터넷의 글을 보면 임시번호판의 경우 차량의 교환이 쉽기에 임시번호판 기간 마지막까지 운행하다 등록하라는 글들이 많던데 저는 탁송이 늦어서 임시번호판 남은 유효기간이 별로 없어서 바로 차량등록을 진행했습니다. 차동차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차량등록사업소를 방문해야 하는데 이때 몇가지 서류가 필요하니 사업소를 방문하시기 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필요서류 - 임시운행허가증, 자동차제작증, 세금계산서, 임시운행허.. 2017. 8. 7.
티스토리(Tistory)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티스토의 초대장 나눠드립니다. 요즘에 글을 별로 안적어서 초대장이 안생길줄 알았는데 8장이 들어왔네요. 초대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 글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을 남겨주신 순서대로 초대장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댓글에는 초대장을 받으실 메일 주소를 남겨주시면 됩니다. 이전에 보면 댓글에 메일 주소를 남기지 않고 초대장을 요청하는 분들이 있으신데 메일 주소가 없으면 초대장을 보내드릴 방법이 없으니 꼭 메일 주소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해당 메일로 초대장을 보내드리면 초대에 응하시면 블로그 생성이 됩니다. 그리고 그 메일이 티스토의 ID가 됩니다. 2017. 8. 5.
자동차 구매 - 기아 니로(NIRO) 하이브리드 6월에 주문한 자동차를 어제 받았습니다. 주문하고 6주정도 기다린거 같은데 참 긴 시간이었습니다. 매장으로 안가고 바로 집으로 탁송되고록 했는데 집에서 차를 기다렸는데 시간이 주문하고 기다린 6주의 시간보다도 더 더디게 가더군요. 제가 구매한 자동자는 기안의 하이브리드 차종인 니로로 등급은 노블레스를 주문했습니다. 3개 트림이 있는데 그중 가장 높은 등급인데 주변에서 그 돈이면 다른 차를 사라는 반응이 많더군요. 저도 그렇게 생각하지만 차를 주로 이용하는게 와이프라 작은 차를 찾다보니 니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원래는 스포티지를 사려고 했는데 엔진오일 증가 문제가 있어서 트랙스, QM3, 티볼리 등을 보다가 니로로 결정하게 되었는데 얼마전에 니로도 엔지오일이 증기된다는 글이 올라왔었나 보더군요.... .. 2017. 8.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