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소개

삼성 스마트TV 개봉기 - UN32J5205

by 공돌이남편 2015. 12. 10.

지난번에 라쿠텐에서 구매([블랙프라이데이] 삼성 32인치 TV 주문)한 TV가 도착했습니다. 사실 도착은 수요일에 했지만 이제야 글을 쓰네요.

 

타이거 다이렉트에서 구매해서 걱정하고 있었는데 오히려 더 잘 된거더군요. 뽐뿌에 올라온 글을 보니 다른곳에서 주문한 경우는 오히려 취소된 분들이 글이 간혹 보이네요. 저도 주문하고 주말동안 processing 이라고만 나와서 취소되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타이거 다이렉트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내니 tracking 번호를 알려주더군요. 바로 확인해 보니 주문한 날 배송이 되었더군요.

 

TV는 파손 위험이 큰데 인치가 작아서 그런지 다른 포장 없이 그냥 배송되었습니다. 다행히 TV는 문제이 도착했습니다.

 


 

사실 해외구매라 110V 전용이 아닐까 걱정했는데 다행히 프리볼트 입니다. 사실 TV를 받아보기 전까지 다른 분들은 110V 인 TV를 프리볼트라고 간주하고 그냥 사용하시는 줄 알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전원을 본체에 바로 연결하는 것이 아니고 중간에 아답터가 있는 모델입니다. 아답타에 100V ~ 240V로 표시되어 있으니 UN32J5205는 안심하고 구매하세요.



 

혹시 나중에 문제가 생길까봐 로컬 변경없이 그냥 사용하려고 했는데 디지털 방송이 안잡히네요. 어쩔수 없이 로컬 변경을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로컬 변경 필요 없을꺼 같아서 펌웨어 업데이트한 상태인데 로컬변경이 안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IPTV를 사용한다면 크게 문제 될거 없지만 IPTV를 사용안하는 저같은 사람에게 로컬 변경은 필수인거 같습니다.

 

우선 집에 있는 티빙스틱()을 연결해서 돌려 봤는데 집에 있던 TV가 나름 상위모델이라 그런지 기존에 있던 TV와 비교시 화질이 많이 떨어지네요. 저렴하게 구매한거에 만족하렵니다.

 

다음에는 로컬 변경 방법에 대해 적어 보겠습니다.